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μΉ΄ν…Œκ³ λ¦¬ μ—†μŒ

μž„μ„ μœ„ν•œ 행진곑: λ―Όμ£Όν™”μ˜ 상징과 κ°ˆλ“±μ˜ μ•„μ΄μ½˜

by 4dreams 2025. 5. 19.
λ°˜μ‘ν˜•

λͺ©μ°¨

πŸ‘‰μž„μ„ μœ„ν•œ 행진곑 λ°”λ‘œλ³΄κΈ°

μ„œλ‘ : μž„μ„ μœ„ν•œ ν–‰μ§„κ³‘μ˜ 역사적 λ°°κ²½

β€œμž„μ„ μœ„ν•œ 행진곑”은 λ‹¨μˆœν•œ λ…Έλž˜κ°€ μ•„λ‹™λ‹ˆλ‹€. 이 곑은 5Β·18 κ΄‘μ£Όλ―Όμ£Όν™”μš΄λ™κ³Ό κΉŠμ€ 연관이 있으며, κ·Έ λΏŒλ¦¬λŠ” 1980λ…„μœΌλ‘œ 거슬러 μ˜¬λΌκ°‘λ‹ˆλ‹€. λ‹Ήμ‹œ κ΄‘μ£Όμ—μ„œ μΌμ–΄λ‚œ 사건은 ν•œκ΅­ ν˜„λŒ€μ‚¬μ—μ„œ μ€‘μš”ν•œ μ „ν™˜μ μ„ λ§Œλ“€μ—ˆκ³ , 이 λ…Έλž˜λŠ” κ·Έ μ•„ν””κ³Ό 희망을 λ‹΄μ•„λ‚΄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민주주의λ₯Ό μœ„ν•΄ λ§Žμ€ μ‚¬λžŒλ“€μ΄ λͺ©μˆ¨μ„ μžƒμ—ˆλ˜ κ·Έ λ‚ μ˜ 기얡을 μƒμ§•ν•˜λŠ” 이 곑은, μ§€κΈˆλ„ μˆ˜λ§Žμ€ μ‚¬λžŒμ˜ λ§ˆμŒμ†μ— 깊이 자리작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κ·ΈλŸ¬λ‚˜ 이 λ…Έλž˜λŠ” λ‹¨μˆœν•œ μΆ”λͺ¨μ˜ 곑이 μ•„λ‹Œ, μ •μΉ˜μ  κ°ˆλ“±μ˜ μ•„μ΄μ½˜μœΌλ‘œλ„ 여겨지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Β 

5Β·18 κ΄‘μ£Όλ―Όμ£Όν™”μš΄λ™μ˜ ν¬μƒμžλ“€μ„ 기리기 μœ„ν•œ 이 λ…Έλž˜λŠ”, λ―Όμ£Όν™”λ₯Ό μœ„ν•΄ μ‹Έμš΄ μ΄λ“€μ˜ 열망과 결의λ₯Ό λ‹΄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κ·ΈλŸΌμ—λ„ λΆˆκ΅¬ν•˜κ³ , 이 곑에 λŒ€ν•œ λ‹€μ–‘ν•œ μ‹œκ°μ΄ μ‘΄μž¬ν•˜λŠ”λ°, μ΄λŠ” μ •μΉ˜μ  이념과 역사적 ν•΄μ„μ˜ μ°¨μ΄μ—μ„œ κΈ°μΈν•©λ‹ˆλ‹€. 이 κΈ€μ—μ„œλŠ” "μž„μ„ μœ„ν•œ 행진곑"의 역사적 μ˜λ―Έμ™€ ν•¨κ»˜ ν˜„μž¬ 이 곑이 μ§€λ‹Œ μ‚¬νšŒμ  κ°ˆλ“±μ„ λΆ„μ„ν•˜κ³ , κ²°κ΅­ 이 곑이 μ™œ μ€‘μš”ν•œμ§€λ₯Ό λ…Όμ˜ν•˜κ³ μž ν•©λ‹ˆλ‹€.

1. μž„μ„ μœ„ν•œ ν–‰μ§„κ³‘μ˜ 탄생 λ°°κ²½

β€œμž„μ„ μœ„ν•œ 행진곑”이 νƒ„μƒν•œ 배경은 1980λ…„λŒ€ ν•œκ΅­μ˜ μ •μΉ˜μ  상황과 κΈ΄λ°€ν•˜κ²Œ μ—°κ²°λ˜μ–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‹Ήμ‹œ κ΅­κ°€λŠ” ꡰ사 λ…μž¬ 체제 ν•˜μ— μžˆμ—ˆκ³ , λ―Όμ£Όν™”λ₯Ό μš”κ΅¬ν•˜λŠ” λͺ©μ†Œλ¦¬λŠ” 점점 컀져가고 μžˆ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κ΄‘μ£Όμ—μ„œ λ²Œμ–΄μ§„ λ―Όμ£Όν™” μš΄λ™μ€ κ΅­λ―Όλ“€μ˜ μ €ν•­μ˜ 상징이 λ˜μ—ˆμœΌλ©°, 이 곑은 μ΄λŸ¬ν•œ λ§₯λ½μ—μ„œ λ§Œλ“€μ–΄μ‘ŒμŠ΅λ‹ˆλ‹€. μœ€μƒμ› 열사와 λ…Έλ™μš΄λ™κ°€ λ°•κΈ°μˆœ μ—΄μ‚¬μ˜ μ˜ν˜Όκ²°ν˜Όμ‹μ„ 기리기 μœ„ν•΄ μž‘κ³‘λœ 이 λ…Έλž˜λŠ”, λ‹Ήμ‹œμ˜ μ‚¬νšŒμ  κ°ˆλ“±κ³Ό μΈκ°„μ˜ 고톡을 ν‘œν˜„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Β 

λ…Έλž˜μ˜ κ°€μ‚¬μ—λŠ” μ‚¬λž‘κ³Ό 희생, 그리고 μƒˆλ‘œμš΄ 날에 λŒ€ν•œ 희망이 담겨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μš”μ†Œλ“€μ€ 5Β·18 κ΄‘μ£Όλ―Όμ£Όν™”μš΄λ™μ˜ 정신을 잘 λ‚˜νƒ€λ‚΄κ³  있으며, 이 곑이 λΆˆλ €μ§€λŠ” μˆœκ°„λ§ˆλ‹€ κ·Έ λ‚ μ˜ κΈ°μ–΅κ³Ό ν•¨κ»˜ 인ꢌ과 λ―Όμ£Όμ£Όμ˜μ— λŒ€ν•œ 열망을 λ˜μƒˆκΈ°κ²Œ λ©λ‹ˆλ‹€. 이처럼 λ…Έλž˜μ˜ 탄생 배경은 λ‹¨μˆœνžˆ ν•œ 곑의 μ°½μž‘μ„ λ„˜μ–΄, ν•œκ΅­ μ‚¬νšŒμ˜ μ•„ν””κ³Ό νˆ¬μŸμ„ μƒμ§•ν•˜λŠ” μ€‘μš”ν•œ 역사적 μ‚¬κ±΄μœΌλ‘œ 남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2. μž„μ„ μœ„ν•œ ν–‰μ§„κ³‘μ˜ 가사 뢄석

β€œμž„μ„ μœ„ν•œ ν–‰μ§„κ³‘β€μ˜ κ°€μ‚¬λŠ” κ·Έ 자체둜 κΉŠμ€ 의미λ₯Ό μ§€λ‹™λ‹ˆλ‹€. κ°€μ‚¬μ—μ„œ λ°˜λ³΅λ˜λŠ” 'μ‚¬λž‘λ„ λͺ…μ˜ˆλ„ 이름도 남김없이 ν•œ 평생 λ‚˜κ°€μžλ˜ 뜨거운 λ§Ήμ„Έ'λŠ” ν¬μƒμ˜ λŒ€κ°€κ°€ μ–Όλ§ˆλ‚˜ 큰지λ₯Ό μƒκΈ°μ‹œν‚΅λ‹ˆλ‹€. μ΄λŠ” λ‹¨μˆœν•œ λ…Έλž˜κ°€ μ•„λ‹ˆλΌ, λ―Όμ£Όν™”λ₯Ό μœ„ν•΄ μ£½μŒμ„ λ§žμ΄ν•œ 이듀을 κΈ°λ¦¬λŠ” μž₯λŒ€ν•œ μ„œμ‚¬λ‘œ 읽힐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'μƒˆλ‚ μ΄ 올 λ•ŒκΉŒμ§€ 흔듀리지 말자'λΌλŠ” κ΅¬μ ˆμ€ 희망의 λ©”μ‹œμ§€λ₯Ό μ „λ‹¬ν•˜λ©°, μ•žμœΌλ‘œ λ‚˜μ•„κ°€κ³ μž ν•˜λŠ” λ―Όμ€‘μ˜ μ˜μ§€λ₯Ό λ“œλŸ¬λƒ…λ‹ˆλ‹€.

Β 

κ°€μ‚¬λŠ” λ˜ν•œ 역사적 λ§₯λ½μ—μ„œ λ³Ό λ•Œ, λ‹¨μˆœνžˆ 개인의 희생을 μΆ”λͺ¨ν•˜λŠ” κ²ƒλΏλ§Œ μ•„λ‹ˆλΌ, 집단적 μ €ν•­μ˜ 의미λ₯Ό λ‚΄ν¬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가사λ₯Ό 톡해 μš°λ¦¬λŠ” λ―Όμ£Όν™”μ˜ κ³Όμ •μ—μ„œ μžŠν˜€μ§€μ§€ 말아야 ν•  희생과 아픔을 μ²΄ν—˜ν•˜κ²Œ λ©λ‹ˆλ‹€. λ…Έλž˜κ°€ μ§€λ‹Œ 역사적 μ˜λ―ΈλŠ” 단지 과거의 기얡을 λ˜μƒˆκΈ°λŠ” 것에 κ·ΈμΉ˜μ§€ μ•Šκ³ , ν˜„μž¬μ™€ λ―Έλž˜μ—λ„ μ—¬μ „νžˆ ν•„μš”ν•œ κ°€μΉ˜μΈ λ―Όμ£Όμ£Όμ˜μ— λŒ€ν•œ 우리의 μ±…μž„μ„ μΌκΉ¨μ›Œ μ€λ‹ˆλ‹€.

πŸ‘‰μž„μ„ μœ„ν•œ 행진곑 λ°”λ‘œκ°€κΈ°

3. μ •μΉ˜μ  κ°ˆλ“±μ˜ μƒμ§•μœΌλ‘œμ„œμ˜ μž„μ„ μœ„ν•œ 행진곑

β€œμž„μ„ μœ„ν•œ 행진곑”은 μ˜€λŠ˜λ‚  μ •μΉ˜μ  κ°ˆλ“±μ˜ μƒμ§•μœΌλ‘œλ„ 여겨지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일뢀 보수 μ„±ν–₯의 인사듀은 이 λ…Έλž˜κ°€ νŠΉμ • 이념과 μ—°κ²°λ˜μ–΄ μžˆλ‹€κ³  μ£Όμž₯ν•˜λ©°, 이λ₯Ό 이유둜 ν•©μ°½ 및 μ œμ°½μ„ λ°˜λŒ€ν•˜κΈ°λ„ ν•©λ‹ˆλ‹€. 이런 μ£Όμž₯은 사싀과 λ‹€λ₯Έ μ •μΉ˜μ  ν”„λ ˆμž„μ— 뿌리λ₯Ό 두고 있으며, 역사적 사싀을 μ™Έλ©΄ν•˜λŠ” κ²°κ³Όλ₯Ό μ΄ˆλž˜ν•©λ‹ˆλ‹€.

Β 

이처럼 νŠΉμ • μ§‘λ‹¨μ˜ μ‹œκ°μ— 따라 이 곑은 λ‹€μ–‘ν•œ 의미둜 ν•΄μ„λ˜λ©°, μ΄λŠ” ν•œκ΅­ μ‚¬νšŒ λ‚΄μ—μ„œμ˜ 이념적 λŒ€λ¦½μ„ λ”μš± μ‹¬ν™”μ‹œν‚€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ž„μ„ μœ„ν•œ 행진곑이 λ‹¨μˆœν•œ μΆ”λͺ¨μ˜ κ³‘μ—μ„œ μ •μΉ˜μ  λ…ΌμŸμ˜ μ†Œμž¬λ‘œ λ³€λͺ¨ν•œ 것은, κ²°κ΅­ ν•œκ΅­ λ―Όμ£Όμ£Όμ˜κ°€ μ—¬μ „νžˆ μΉ˜μ—΄ν•œ κ°ˆλ“± 속에 μžˆλ‹€λŠ” 것을 λ°˜μ˜ν•©λ‹ˆ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ν˜„μƒμ€ μ‚¬νšŒ 전체에 λŒ€ν•œ λΆˆμ‹ κ³Ό κ°ˆλ“±μ„ μ‹¬ν™”μ‹œν‚€λŠ” μ›μΈμœΌλ‘œ μž‘μš©ν•  μˆ˜λ„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4. μ‚¬νšŒμ  μΈμ‹μ˜ λ³€ν™”

μž„μ„ μœ„ν•œ 행진곑에 λŒ€ν•œ μ‚¬νšŒμ  인식은 μ‹œκ°„μ— 따라 λ³€ν™”ν•΄μ™”μŠ΅λ‹ˆλ‹€. 1980λ…„ λ‹Ήμ‹œμ—λŠ” λ…Έλž˜κ°€ λ―Όμ£Όν™”λ₯Ό μ—Όμ›ν•˜λŠ” λͺ©μ†Œλ¦¬λ‘œ λ°›μ•„λ“€μ—¬μ‘Œμ§€λ§Œ, 이후 μ •μΉ˜μ  κ°ˆλ“±μ΄ μ‹¬ν™”λ˜λ©΄μ„œ 이 곑에 λŒ€ν•œ λ°˜μ‘λ„ λΆ„μ—΄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μ§€κΈˆμ€ 일뢀 μ •μΉ˜μΈλ“€μ΄ 이 곑을 λΆˆνŽΈν•΄ν•˜λŠ” κ²½ν–₯이 있으며, μ΄λŠ” μ‚¬νšŒ λ‚΄μ—μ„œμ˜ 이념적 κ°ˆλ“±μ„ λ°˜μ˜ν•©λ‹ˆλ‹€.

Β 

μ΄λŸ¬ν•œ λ³€ν™”λŠ” λ―Όμ£Όν™” 과정을 λ”μš± λ³΅μž‘ν•˜κ²Œ λ§Œλ“€λ©°, 과거의 아픔을 κΈ°μ–΅ν•˜κ³  κΈ°λ¦¬λŠ” 일이 μ™œ μ€‘μš”ν•œμ§€λ₯Ό λ‹€μ‹œκΈˆ μƒκ°ν•˜κ²Œ ν•©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민주주의의 κ°€μΉ˜λ₯Ό μ„Έμš°κΈ° μœ„ν•΄μ„œλŠ” 역사적 사싀에 λŒ€ν•œ μ˜¬λ°”λ₯Έ 이해가 ν•„μš”ν•˜λ‹€λŠ” 점을 μƒκΈ°μ‹œν‚΅λ‹ˆλ‹€. μ‚¬νšŒκ°€ 이 λ…Έλž˜μ— λŒ€ν•΄ μ„œλ‘œ λ‹€λ₯Έ μ‹œκ°μ„ κ°–κ³  μžˆλ‹€λŠ” 것은, κ²°κ΅­ μš°λ¦¬κ°€ μ–΄λ–€ 역사적 κ΅ν›ˆμ„ 배우고 μžˆλŠ”μ§€μ— λŒ€ν•œ μ˜λ¬Έμ„ λ˜μ§€λŠ” μš”μ†Œλ‘œ μž‘μš©ν•©λ‹ˆλ‹€.

5. μž„μ„ μœ„ν•œ 행진곑과 ꡐ윑

μž„μ„ μœ„ν•œ 행진곑은 λ‹¨μˆœνžˆ μŒμ•…μ  κ°€μΉ˜μ— κ·ΈμΉ˜λŠ” 것이 μ•„λ‹™λ‹ˆλ‹€. 이 곑은 ꡐ윑의 μ€‘μš”ν•œ μš”μ†Œλ‘œ ν™œμš©λ  수 있으며, 역사 κ΅μœ‘μ„ 톡해 λ―Όμ£Όμ£Όμ˜μ— λŒ€ν•œ 이해λ₯Ό μ‹¬ν™”ν•˜λŠ” 데 κΈ°μ—¬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ν•™μƒλ“€μ—κ²Œ 이 곑을 κ°€λ₯΄μΉ˜λŠ” 것은 그듀이 민주주의의 κ°€μΉ˜μ™€ 역사적 사건을 λ°°μš°λŠ” 데 큰 도움을 쀄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Β 

ꡐ윑 ν˜„μž₯μ—μ„œ 이 곑을 λ‹€λ£¨λŠ” 방식은 λ‹€μ–‘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예λ₯Ό λ“€μ–΄, 학생듀이 이 곑의 역사적 λ°°κ²½κ³Ό μ‚¬νšŒμ  λ§₯락을 μ‘°μ‚¬ν•˜κ³  λ°œν‘œν•˜λŠ” ν”„λ‘œμ νŠΈλ₯Ό μ§„ν–‰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이λ₯Ό 톡해 학생듀은 λ―Όμ£Όν™” 투쟁의 의미λ₯Ό 깊이 μ΄ν•΄ν•˜κ³ , μ‚¬νšŒμ  κ°ˆλ“±μ΄ μ–΄λ–»κ²Œ λ°œμƒν•˜λŠ”μ§€μ— λŒ€ν•œ 톡찰을 μ–»κ²Œ 될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κ΅μœ‘μ€ λ‹¨μˆœνžˆ 과거의 사건을 λ°°μš°λŠ” 것이 μ•„λ‹ˆλΌ, ν˜„μž¬μ™€ 미래의 민주주의λ₯Ό μ§€ν‚€κΈ° μœ„ν•œ μ˜μ‹μ  μ°Έμ—¬λ₯Ό μœ λ„ν•˜λŠ” 역할을 ν•˜κ²Œ λ©λ‹ˆλ‹€.

6. κ²°λ‘ : μž„μ„ μœ„ν•œ 행진곑이 μ§€λ‹Œ 의미

μž„μ„ μœ„ν•œ 행진곑은 λ‹¨μˆœν•œ λ…Έλž˜κ°€ μ•„λ‹ˆλΌ 민주화와 μΈκΆŒμ„ μœ„ν•΄ μ‹Έμš΄ μ΄λ“€μ˜ λͺ©μ†Œλ¦¬λ₯Ό λ‹΄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이 λ…Έλž˜λŠ” 과거의 아픔을 κΈ°μ–΅ν•˜κ³ , ν˜„μž¬μ˜ κ°ˆλ“±μ„ κ·Ήλ³΅ν•˜κΈ° μœ„ν•œ λ©”μ‹œμ§€λ₯Ό μ „λ‹¬ν•©λ‹ˆλ‹€. μ •μΉ˜μ  μ΄λ…μ˜ 차이에 따라 λ‹€λ₯΄κ²Œ 해석될 수 μžˆμ§€λ§Œ, 이 곑이 μ§€λ‹Œ 근본적인 μ˜λ―ΈλŠ” λ³€ν•˜μ§€ μ•ŠμŠ΅λ‹ˆλ‹€. λ―Όμ£Όμ£Όμ˜μ™€ μΈκΆŒμ„ μœ„ν•œ 희생, 그리고 μ΄λŸ¬ν•œ 희생을 μžŠμ§€ μ•Šκ² λ‹€λŠ” 약속이 λ°”λ‘œ 이 곑의 ν•΅μ‹¬μž…λ‹ˆλ‹€.

Β 

ν•œκ΅­ μ‚¬νšŒλŠ” μ—¬μ „νžˆ μ •μΉ˜μ  κ°ˆλ“± 속에 있으며, μ΄λŸ¬ν•œ κ°ˆλ“±μ„ κ·Ήλ³΅ν•˜κΈ° μœ„ν•΄μ„œλŠ” 역사적 사싀을 μ˜¬λ°”λ₯΄κ²Œ μΈμ‹ν•˜κ³  λ°›μ•„λ“€μ΄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μž„μ„ μœ„ν•œ 행진곑을 톡해 μš°λ¦¬λŠ” 민주주의의 κ°€μΉ˜μ™€ 과거의 아픔을 λ˜μƒˆκΈ°κ³ , 더 λ‚˜μ€ μ‚¬νšŒλ₯Ό λ§Œλ“€κΈ° μœ„ν•œ λ…Έλ ₯을 지속해야 ν• 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이 곑이 뢈렀질 λ•Œλ§ˆλ‹€ μš°λ¦¬μ—κ²Œ μ£Όμ–΄μ§€λŠ” κ·Έ μ˜λ―ΈλŠ” 무엇인지, μš°λ¦¬λŠ” λŠμž„μ—†μ΄ μ§ˆλ¬Έ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
FAQ

  • μž„μ„ μœ„ν•œ 행진곑은 μ–Έμ œ λ§Œλ“€μ–΄μ‘Œλ‚˜μš”? 1982λ…„, 5Β·18 κ΄‘μ£Όλ―Όμ£Όν™”μš΄λ™μ„ 기리기 μœ„ν•΄ λ§Œλ“€μ–΄μ‘ŒμŠ΅λ‹ˆλ‹€.
  • 이 λ…Έλž˜μ˜ μ˜λ―ΈλŠ” λ¬΄μ—‡μΈκ°€μš”? λ―Όμ£Όν™”λ₯Ό μœ„ν•΄ ν¬μƒν•œ 이듀을 기리고, 인ꢌ과 자유의 μ€‘μš”μ„±μ„ κΈ°μ–΅ν•˜μžλŠ” λ©”μ‹œμ§€λ₯Ό λ‹΄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  • μ™œ 이 곑이 λ…ΌμŸμ˜ λŒ€μƒμ΄ λ˜λ‚˜μš”? μ •μΉ˜μ  μ΄λ…μ˜ 차이둜 인해 λ‹€λ₯΄κ²Œ ν•΄μ„λ˜κ³ , 일뢀 μ§‘λ‹¨μ—μ„œλŠ” νŠΉμ • 이념을 μ°¬μ–‘ν•œλ‹€κ³  μ£Όμž₯ν•˜κΈ° λ•Œλ¬Έμž…λ‹ˆλ‹€.
  • κ΅μœ‘μ—μ„œ 이 곑을 μ–΄λ–»κ²Œ μ‚¬μš©ν•  수 μžˆλ‚˜μš”? 역사 ꡐ윑의 μΌν™˜μœΌλ‘œ 학생듀이 λ―Όμ£Όν™”μ˜ 의미λ₯Ό 배우고, ν˜„λŒ€ μ‚¬νšŒμ˜ κ°ˆλ“±μ„ μ΄ν•΄ν•˜λŠ” 데 ν™œμš©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πŸ‘‰μž„μ„ μœ„ν•œ 행진곑 ν™•μΈν•˜κΈ°
λ°˜μ‘ν˜•